강아지를 잃어버렸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도그메이트입니다. 오늘은 잃어버린 강아지를 찾을 때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소중한 가족, 사랑스러운 반려견을 잃어버리는 것은 정말 슬픈 일이에요.. 너무 당황스럽고 눈물이 나지만, 침착하게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강아지를 찾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만약을 위해 미리 알아두고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전단지 만들기
빨리 전단지를 만들어야 해요. 전단지에는 강아지의 최근 사진, 특징, 이름, 나이, 성별, 잃어버린 시간과 장소, 연락처를 필수로 기재해야 합니다. 그리고 강아지를 잃어버렸던 장소, 평소에 자주 가던 길이나 근처 아파트 단지 이곳저곳에 전단지를 붙이세요. 지역 동물 보호소, 동물병원처럼 강아지와 관련된 곳에 허락을 구하고 전단지를 붙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전단지를 보고 강아지를 알아볼 수 도 있습니다.
2. SNS 사용하기
강아지를 잃어버렸다는 사실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가능한 많은 SNS에 전단지 내용과 같이 게시하세요. 게시글이 공유가 되면서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SNS를 통해 잃어버린 동물을 찾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또한 포인핸드 라는 유기동물 관련 어플이 있습니다. 이 어플을 통해 실시간으로 유기동물을 조회할 수 있고, 주변에 있는 보호소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3. 미리 예방하는 법
2014년 1월 1일부터 전국 시, 군, 구청에 동물등록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서 등록번호로 보호자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외출할 때에는 반려인의 성명, 전화번호, 동물등록번호가 표시된 인식표를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잃어버린 강아지를 찾는 여러가지 방법 중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강아지를 잃어버리면 찾지 못할 수도 있다는 사실에 두려울 텐데요, 무엇보다도 차분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