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Nion | No comments

[견주들 필독!] 강아지 기차 탑승 방법!

안녕하세요. 도그메이트입니다 🙂 강아지와 여행을 하거나 멀리 가실 일이 있으실 때, 강아지의 멀미 때문에 차보다 기차를 이용하시는 분도 있으신 것 같아요. 하지만 버스, 기차, 비행기 등 대부분의 교통수단은 반려동물의 탑승 요건을 일부 제한하고 있습니다. 내 강아지와 확실한 동행을 위하여 오늘은 강아지 기차 탑승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강아지 기차 탑승 시 주의점 (feat. KTX)

1. 다른 고객에게 불편함을 주지 말기

– 반려동물은 전용 가방 등에 넣어 다른 고객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기차 탑승 시에는 강아지 이동 가방 안이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담요 등으로 가방을 덮어주세요.)

– 전용 가방에 넣지 못하는 장애인 보조견은 반드시 목줄과 입마개 등 안전 조치를 해야 합니다.

– 투견종, 맹금류, 뱀 등 다른 고객에게 두려움을 주는 동물은 기차 탑승이 불가합니다. 투견종이 아니더라도 공격적이고 사나우며 짖음이 심한 강아지는 동행이 어렵습니다.

2. 예방접종하고 증명서 지참하기

광견병 예방접종 등 필요한 예방 접종을 한 경우에만 여행이 가능합니다. 필요시, 철도 직원이 필수 예방 접종 증명서를 요구할 수 있으니 반드시 지참해주세요.

※ 반려동물과 함께 기차를 탈 때, 동승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는 언제든지 철도 직원의 지시로 탑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 기차 탑승 방법 & TIP

1. 강아지 전용 켄넬이나 이동 가방에 넣어 동행하기

위의 주의점에서 말했듯이, 강아지와 기차를 동행하는 첫 번째 방법은 강아지를 켄넬이나 이동 가방에 넣어 이동하는 것입니다. 가방 안이 보이지 않도록 담요 등으로 덮어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강아지를 위한 TIP은 1. 이동장은 답답하지 않도록 넉넉한 크기로 준비해주세요. 2. 켄넬에 익숙해지도록 켄넬 훈련을 통해 미리 교육해주세요. 켄넬 안에 간식을 넣거나 종이를 구겨 간식을 숨기는 노즈워크도 효과적입니다.

 

2. 충분한 산책 후 기차 탑승하기

산책을 통해 충분한 배변 활동기차에 탑승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이동장 놓을 수 있는 공간 확보하기

강아지 이동장을 무릎에 앉히고 가기 무겁다면, KTX 특실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실은 좌석 사이 공간이 넓어 이동장을 놓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4. 강아지 멀미 방지하기

기차를 타도 강아지는 멀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탑승 5시간 전부터는 사료와 물, 간식을 자제해주세요. 구토를 방지하기 위해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강아지 기차 탑승 시 주의점, 방법, 팁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강아지가 기차를 탑승하기 위해서는 요구되는 조건들이 굉장히 많은 것 같아요. (흑흑) 하지만 위의 주의 사항들만 잘 지켜준다면! 내 강아지와 안전하고 행복한 휴가 보내실 수 있습니다 🙂

기차타는 방법 말고 비행기 타는 방법도 궁금하신가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강아지와 해외여행을 간다면?] – 강아지 비행기 탑승방법

댓글 남기기